편의점이 식품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간편식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GS25는 종합식품기업 팔도와 손잡고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간편식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팔도비빔장 간편식 3종(팔도 삼겹구이한판 도시락, 팔도 우삼겹주먹밥, 팔도 비빔국수&왕교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에서 착안해 만든 상품이다. 삼겹살, 소면 등 팔도비빔장과 잘 어울리는 메뉴를 활용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팔도 삼겹구이한판도시락은 팔도비빔장과 필승 조합인 삼겹살 구이를 메인 반찬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여기에 고사리, 콩나물 등 나물을 곁들여 비빔장과 밥 그리고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틱형 팔도비빔장 소스가 동봉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고물가에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 차별화된 맛을 선사, 우위를 점하고자 식품 기업과 IP 제휴를 지속하고 있다.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식품사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을 활용한 상품을 출시해 맛과 품질을 보장하고 동시에 이색 조합으로 호기심과 재미를 자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앞서 8월 동원, 대상 등 식품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간편 도시락 상품 4종을 출시한 바 있다. 특히 동원맛참정찬도시락의 경우 첫 발주 수량이 일반 신상품 도시락 평균 발주 수량보다 2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종서 GS25 도시락 상품기획자(MD)는 “앞으로도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 협력 관계를 지속하며, 차별화 간편식 메뉴를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