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에 통했다" 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출시 24일 만에 1만 건 판매

입력 2024-09-26 10:39 수정 2024-09-26 10: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삼성팝콘저축보험이 2030 세대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으며 출시 24일 만에 1만 건 판매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삼성생명의 비대면 보험상품 중 동 기간 최다 가입 실적이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이다.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1만 번째 가입 주인공은 30대 남성 직장인으로, 그는 "평소 모니모 애플리케이션(앱)에 자주 접속하며, 팝콘저축보험은 주변에서 얘기를 해줘서 알게 됐다"고 가입 경로를 밝혔다. 상품에 대해서는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것처럼 매주 추가 납입을 달성하면서 우대금리를 높여가는 재미가 있다"며 "보험은 복잡하고 일상과는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여행자금 마련 등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에 1만 건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동력 떨어진 외국인, 3개월새 12조 순매도 [한중일 증시자금 시소게임]①
  • '엄마' 사라진 지방…출산율 반등해도 저출산 극복 어려워
  • 성심당부터 넷플릭스까지…'밤 디저트' 열풍, 돈 있어도 못 삽니다! [솔드아웃]
  • [기업탐구] 3년만 ‘돌아온 황제주’ 삼바, 외인이 산다(BUY)…시총 ‘30위→4위’ 껑충
  • 강남 신고가 속출…올해 15억 원 이상 아파트 거래 비중 5년래 최고
  • 토마토에 버터값 ‘급상승’…버거에 성탄절 케이크도 못먹을 판
  • SNL 패러디된 '뉴진스 하니 국감 출석'…반응은 극과 극
  • 인천 왕길동 공장 화재 7시간째 진화 중…6번의 재난문자 발송
  • 오늘의 상승종목

  • 10.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93,000
    • +0.65%
    • 이더리움
    • 3,705,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498,200
    • +0.14%
    • 리플
    • 742
    • +0.27%
    • 솔라나
    • 223,000
    • +4.01%
    • 에이다
    • 493
    • +2.71%
    • 이오스
    • 682
    • +2.25%
    • 트론
    • 214
    • -0.47%
    • 스텔라루멘
    • 13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100
    • +0.8%
    • 체인링크
    • 16,210
    • +4.24%
    • 샌드박스
    • 388
    • +2.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