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 신설을 통해 유형별로 ‘업무상담’, ‘온라인상담’, ‘투자상담’ 등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상담은 전문 상담원이 고령투자자의 이해도에 맞춘 증권 관련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를 철저히 반영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증권 외 앱 관련 문의 등 기타상담이 가능한 온라인상담과 디지털 PB들의 시황과 종목 관련 투자조언을 받을 수 있는 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여전히 사회의 주력으로 활동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투자활동을 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투자상품 외부전문가와 일반고객으로 구성된 ‘S프렌즈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VOC(Voice of Customer) 협의회’, ‘민원예방협의회’ 등도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고객 불만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