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입력 2024-08-20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 팝(Samsung POP)’에 올린 숏폼 드라마 형식의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콘텐츠가 구독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인 181만 명을 보유 중이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날 기준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시리즈는 총 2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해당 콘텐츠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일컫는 ‘ISA’의 알파벳 약자를 활용해 ISA를 보면 삼성증권이 떠오르는 상황을 숏폼 드라마 시리즈 영상으로 담아냈다.

특히 ISA를 ‘Isa=SAmsung증권에서’로 풀어 메시지를 전달하며 증권사 영업점과 영어학원 수업, 옆집 이사, 야구 중계 등 다양한 상황에서 ‘ISA’를 발견하는 재미를 4편에 걸쳐 소개했다. 1분 남짓의 러닝타임 내에 표면적으로는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라고 하면서도, 그 이면에서 더 강렬하게 삼성증권을 떠올리게 된다는 역설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시리즈를 재생한 구독자들은 ‘피사의 사탑에서 ISA가 나올 줄 몰랐다’,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말라니까 더 생각난다’, ‘수능 금지송과 같은 중독성’, ‘최면 같다’ 등의 댓글로 달았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 팀장은 “ISA 계좌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형식의 일반적인 홍보 방법에서 벗어나 ISA 약자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2030 세대와 코드를 맞추기 위한 방법을 지속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신선한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투자자분들께 투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막장드라마를 패러디한 삼성증권 유튜브의 투자계몽용 쇼츠 드라마 ‘사랑과 쩐쟁’ 콘텐츠도 구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13일 기준 본편 32만 회, 신조어 해설편 13만 회 등 총 45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 연휴에 아프면?…"경증이면 병·의원, 큰 병 같으면 119"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청년 연간 최대 200만 원 세금 감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십분청년백서]
  • 美 대선 TV토론에도 심심한 비트코인, 횡보세 지속 [Bit코인]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09,000
    • +2.25%
    • 이더리움
    • 3,175,000
    • +0.51%
    • 비트코인 캐시
    • 453,500
    • +3.68%
    • 리플
    • 723
    • +0.42%
    • 솔라나
    • 181,500
    • +1.62%
    • 에이다
    • 478
    • +4.37%
    • 이오스
    • 667
    • +2.46%
    • 트론
    • 208
    • +1.46%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50
    • -1.72%
    • 체인링크
    • 14,200
    • +0.57%
    • 샌드박스
    • 347
    • +3.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