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숙성 한돈구이 전문점 ‘고반식당’, 김치 솥뚜껑 삼겹살 전문점 ‘김치옥’ 등을 운영하는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고반홀딩스가 안동 백진주 쌀의 안정적인 가맹점 공급을 위해 ‘한국라이스텍’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백진주 쌀은 일반 쌀보다 쌀알이 작아 먹기 편하고 소화도 잘 된다. 밥을 하면 찹쌀 같은 쫀득한 식감으로 차지고 부드러우며,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백진주라는 품종의 명칭도 흰 쌀 낱알의 뽀얗고 윤기가 흐르는 모습이 마치 진주 같다고 해서 붙여졌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안동시 농업기술센터가 협력하여 개발한 백진주 쌀은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하여 밥알이 작고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물론, 고기구이, 김치 등 다양한 한식과 궁합이 탁월하다. 덕분에 백진주 쌀은 ‘명품’ 쌀로 확고한 인지도를 구축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만재 고반홀딩스 대표는 “고반홀딩스의 전 브랜드는 최고 등급의 국내산 돼지고기, 속 재료 하나까지 국내산을 사용하는 배추김치 등 뛰어난 품질의 국내산 식재료 사용으로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며 “고반홀딩스는 이미 2020년 8월 고반가든 물왕본점을 시작으로 고반가든, 김치옥 전 매장이 백진주 쌀을 사용하며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쌀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까지 건강하고 찰진 맛있는 밥을 나눌 수 있어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명품쌀로 불리는 안동 백진주 쌀의 안정적인 가맹점 공급과 함께, 항상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한다는 고반의 가치를 지켜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