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아트 마케팅' 동남아로 확대

입력 2024-08-15 10:00 수정 2024-08-15 14: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베트남서 LG 올레드 TV 활용한 예술작품 선보여

▲베트남 최대 쇼핑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관람객들이 LG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표현하는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베트남 최대 쇼핑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관람객들이 LG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표현하는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올레드 TV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올레드 아트 마케팅’을 동남아시아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미래는 현실이 된다(The Future Becomes Now)’는 주제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이곳은 월평균 약 100만 명이 방문하는 베트남 최대 쇼핑몰이다.

베트남 유명 예술가 크루인 ‘퓨스틱스튜디오(FUSTIC STUDIO)’가 제작한 미디어아트를 20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M4), 올레드 에보(G4),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 등으로 표현했다.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AI) 성능을 갖춘 알파11 프로세서와 자유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무선 올레드 TV는 이번 전시의 핵심 모티프인 ‘지능(Intelligence)’, ‘자유(Freedom)’ 등을 관람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LG전자는 6월 필리핀 국립박물관과 협업해 올레드 TV를 활용한 예술 작품을 선보인 데 이어 베트남에서 전시를 여는 등 동남아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동남아를 포함한 아시아ㆍ오세아니아(중국, 일본 제외)는 유럽, 북미의 뒤를 잇는 주요 올레드 TV 시장이다. 올해 이 지역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지난해 대비 12.4% 성장한 약 71만3000대에 달할 전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미국 대선 TV토론 종합] ‘치밀한 모범생’ 해리스, 트럼프 압도 평가…“미끼 물게 했다”
  • [종합] '2025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 파이어볼러 강세…'최강야구'는 전원 탈락
  • 단독 온누리상품권 2차 할인 이틀 만에 4400억 팔려…역대 최대 할인ㆍ사용처 확대 영향
  • 단독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 ‘제주소주’ 인수합병
  • '체육계 개혁' 전방위로 확산…문체부, 이번엔 대한체육회 정조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709,000
    • -0.44%
    • 이더리움
    • 3,162,000
    • -2.04%
    • 비트코인 캐시
    • 456,600
    • +2.01%
    • 리플
    • 724
    • -1.09%
    • 솔라나
    • 179,200
    • -2.66%
    • 에이다
    • 469
    • +0.86%
    • 이오스
    • 667
    • +0.3%
    • 트론
    • 206
    • -0.96%
    • 스텔라루멘
    • 126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650
    • -2.42%
    • 체인링크
    • 14,110
    • -2.22%
    • 샌드박스
    • 344
    • -0.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