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는 모기업인 알리바바그룹과 함께 2024 파리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다양한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24 파리올림픽 기간 샹젤리제 거리에서 '알리바바 윈 더 에비뉴' 인공지능(AI)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 AI 기술이 적극 활용된 공간에서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맞춤형 미래 쇼핑 공간이 펼쳐졌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미래의 쇼핑'을 주제로 네 가지 단계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알리바바 AI 챗봇의 도움으로 개인 아바타 생성 △향수·화장품에 대한 추천 및 가상 메이크업 △음성 명령으로 아바타 옷 입히기 △디지털 패션쇼 참여 등이다. 특히 AI 경험은 사진과 비디오로 기록돼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과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알리바바그룹은 올림픽 스폰서십 최상위 등급인 '월드 와이드 파트너'에 속한다. 알리바바 그룹은 2017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식 후원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파리올림픽과 같은 글로벌 이벤트의 후원사로서, 알리익스프레스의 브랜드 정신을 전달하고 한국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신뢰와 권위를 갖출 것"이라며 "세계인의 대축제인 만큼, 잊지 못할 올림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