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 브랜드 패션쇼 열려
내년 봄과 여름 패션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2025 S/S 서울패션위크’가 다음 달 3일~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서울패션위크는 세계 패션 중심지로 떠오르는 서울에서 K패션의 축제이자,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7일 서울시는 ‘2025 S/S 서울패션위크’를 9월 3~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5 S/S 서울패션위크’는 친환경, 리사이클링 등 최근 패션 시장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지속가능 패션’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주제로 프리젠테이션, 전시,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행사는 △패션쇼(21개 브랜드) △프리젠테이션(5개 브랜드) △트레이드 쇼(92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시즌 새롭게 시도되는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참여 브랜드(석운윤·잉크·본봄·므아므) 및 기업(효성티앤씨)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대상으로 자신들의 컬렉션, 원단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는 서울패션위크의 홍보대사 뉴진스(NewJeans)의 포스터를 다음 날인 8일 1차 공개한다. 이번 포스터는 뉴진스 멤버들이 서울패션위크 티셔츠와 2025 S/S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 의상을 착용하고 DDP에서 촬영됐다.
서울패션위크 21개 브랜드 패션쇼를 직관할 수 있는 시민초청 티켓 이벤트도 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신청은 서울패션위크 공식 SNS에서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00석 규모의 입장권을 제공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그간 서울만의 독창성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며 “특히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패션계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