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스팸 차단 서비스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KT 안심정보를 ‘마이케이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KT 고객은 마이케이티 앱에서 이용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거나 멤버십 혜택 사용, 유·무선 상품 가입, 간편한 챗봇 상담과 고객센터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마이케이티 앱은 월 7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KT 안심정보를 통해 고객은 마이케이티 앱에서 직접 스팸 번호와 문구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일주일간 스팸 차단 현황 및 차단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KT 안심정보에선 월 6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는 브이피(VP Inc.)의 스팸 번호 알림 및 AI 보이스피싱 탐지 앱인 ‘후후’와 함께 최신 스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주의해야 할 최신 통신사기수법을 알려주는 ‘통신 사기 주의보’와 ‘이용자 피해 예방 가이드’를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범죄 유형에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KT는 문자나 카카오톡 등 메신저로 수신되는 불법 웹사이트 링크(URL)를 차단하고 주의 여부를 알려주는 ‘스미싱 지킴이’ 서비스도 개발해 마이케이티 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병무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마이케이티 앱의 KT 안심정보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스팸 차단을 할 수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이 보이스피싱과 스팸 등 범죄로부터 안전한 통신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