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생성·카메라 움직임 설정 등 특수 효과로 몰입도 높은 영상 제작
챌린지 창작자가 수익 창출 가능한 콘텐츠 기반 사업 확대 계획도
LG유플러스는 사내벤처 ‘미니멀메이즈’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쇼트폼 제작 공간 ‘맥썸(MakeSome) 스튜디오’ 1호점을 개장한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미니멀메이즈는 LG유플러스의 사내벤처 제도에 지원해 사업성을 인정받아 올해 5월 분사에 성공했다.
맥썸 스튜디오는 고객이 오프라인 영상 제작 공간에서 간단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최근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 챌린지 문화를 겨냥했다.
맥썸 스튜디오를 방문한 고객은 부스 형태의 공간에서 자막 생성, 카메라 움직임 설정 등 특수 효과를 활용해 몰입도 높은 숏폼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촬영이 끝난 후에는 영상이나 사진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도심 번화가를 중심으로 ‘맥썸 스튜디오’도 확대한다. 지난해 4월과 9월, 각각 서울시 관악구와 강남구에서 팝업 스토어 형태로 한 달간 시범 운영한 결과 20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미니멀메이즈는 8월 중 고객이 맥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영상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맥썸’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플랫폼을 활용해 향후 챌린지 콘텐츠 창작자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확보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지훈 최고전략책임자는 “맥썸은 젊은 세대의 창의성과 열정을 담은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사내벤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