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국내 입지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가능성↑"

입력 2024-07-24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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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키움증권은 24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 자사 브랜드 '젝시믹스'가 국내 시장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 사업이 동사 매출의 주를 이루고 있으며, 최근 여성 레깅스 외에 골프, 멘즈, 비즈니스 캐주얼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라며 "디자인 및 소재 경쟁력, 꾸준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국내 애슬레저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했다"라고 전했다.

오 연구원은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제품 경쟁력 및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동사의 글로벌 시장 내 입지도 빠르게 올라올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 내 여성 스포츠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 내 경쟁력 있는 로컬 브랜드가 없다는 점이 경쟁력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YY스포츠(중국 최대 스포츠 유통 업체)를 통한 중국 매장 출점을 본격화함에 따라, 투자자 관심도가 최근 오픈한 중국 매장 성과에 주목된다"라며 " 창춘 1호점의 오픈 당일 일 매출 약 2000만 원에 이어 텐진 2호점 또한 높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파악되며, 초기 성과 및 YY스포츠 유통망을 바탕으로 25년까지 100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내다봤다.

그는 "동사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상승한 672억 원, 영업이익은 26% 상승한 82억 원을 전망한다"라며 "3분기 중국 매장 출점 본격화를 앞두고 관련 매출이 선제적으로 반영되었을 것으로 판단되며, 골프 및 멘즈 등 신규 카테고리 부문의 판매량 증가도 실적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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