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이 대표 브랜드인 We've(위브)의 차별화된 기술·상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65가지 아이콘으로 정립했다고 18일 밝혔다.
두산건설은 기술·상품을 위브의 5가지 핵심 키워드(Have, Live, Love, Save, Solve)에 맞춰 분류하고 이미지로 형상화해 소비자가 쉽게 해당 기술·상품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Have에 해당하는 항목은 '꼭 갖고 싶은 공간'을 뜻하는 상품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 LG전자와 협력해 홈 IoT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구현한 스마트 홈이 대표적이다.
Live는 '기쁨이 있는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건물 외부의 프리미엄 경관 조명, 측벽 특화, 내부 인테리어 자재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플러스 옵션으로 차별화된 공간이 해당된다.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을 의미하는 Love는 골프시설, 피트니스시설 등 다양한 공용시설과 커뮤니티로 구성됐다.
'알뜰한 생활 공간'인 Save는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와 친환경 재활용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Co2 저감에 기여하는 기술 항목이다.
'생활 속의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을 뜻하는 Solve에는 범죄 예방 환경 설계, 살균 조명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단지에 적용된 상품을 고객들이 좀 더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술 아이콘을 정립했다"며 "브랜드 협의체와 차별화 협의체를 구성해 위브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