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캐릭터 커뮤니티 운영하자 2030 고객 21% 증가

입력 2024-06-0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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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4월 말 선보인 모바일 앱 캐릭터 팬덤 커뮤니티가 젊은 고객 모객 효과로 이어졌다고 6일 밝혔다.

올 1월 9일 음식·쇼핑 덕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를 선보인 이후, 4월 신세계는 BTS를 상징하는 캐릭터 타이니탄(25일)과 헬로키티(26일)의 모바일 고객 커뮤니티를 열었다. 같은 취향을 공유하는 신세계백화점 고객들이 모여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 고객 개개인의 취미, 팝업 후기 등을 공유하는 이 공간은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매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 중 203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가량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또 커뮤니티 등 모바일 앱 내 활동을 활발히 하는 고객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오프라인 소비활동도 더욱 활발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효과는 쇼핑·음식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두드러졌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비 가입자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 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더욱 다양하게 펼치며 젊은 고객 모시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및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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