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은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집한 ‘제3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KB라이프는 지난해 통합 출범을 기념해 선포한 슬로건인 ‘라이프를 나름답게’에 맞춰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로 나뉜 ‘KB스타지기(知己)’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프 스타지기(知己)’는 디지털 채널에 익숙한 MZ세대 10명으로 구성했으며,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는 보험가입 경험을 보유한 우수고객 11명을 선발했다.
전일 진행된 발대식에는 이환주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과 기형서 소비자보호본부 전무가 참석했으며, KB라이프 소개 및 축사, 임명장 수여식, 기념 촬영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더불어, 모든 고객패널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서로 인사하고 소개하며 앞으로의 활동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라인보험 상품과 홈페이지 고객 경험을 주제로,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요양·간병서비스와 시니어플랫폼을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첫발을 내디뎠다. 앞으로 KB라이프의 신상품 기획 단계부터 상품 판매 프로세스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사장은 “KB라이프는 ‘라이프를 나름답게’ 슬로건에 걸맞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진정으로 바라는 새로운 라이프가 실현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소비자 관점의 소중한 의견이 KB라이프의 가치를 더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