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신규 라이브커머스 ‘막차탑승’ 운영

입력 2024-05-29 10: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체험형 쇼룸 연계…공식 유튜브 채널서 소개

▲위메프의 라이브커머스 막차탑승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의 라이브커머스 막차탑승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체험형 쇼룸과 연계한 새로운 콘셉트의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막차탑승’을 본격 운영하고 특가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9일 위메프에 따르면 막차탑승은 카테고리별 담당 상품기획자(MD)가 큐레이션한 인기 상품들을 위메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상품과 브랜드에 따라 고객들이 방문해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쇼룸’까지 연계 운영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라이브방송을 위한 단독 스튜디오와 쇼룸도 마련했다. 위메프 본사 1층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는 방송 촬영과 송출을, 쇼룸에서는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체험형 전시 공간을 선보여 방송 연계 상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는 ‘막차탑승’에서 브랜드사와 협업해 압도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추천한다. 또 방송 중에만 제공하는 라방 전용 할인 혜택과 사은품 등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본격 운영에 앞서 5월 한달간 약 7회 송출한 결과 누적 조회수 160만, 라이브시간대 최대 1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30일 오전 11시 라이브방송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이용권를 선착순 특가 판매한다. 또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교환권, 렌터카 이용권 등을 선물하는 추첨 이벤트도 펼친다.

앞으로 위메프는 매주 2회 고정 편성하고 다채로운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특가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더불어 6월 개최하는 위메프 메가세일을 기념해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연달아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영은 위메프 브랜드마케팅실장은 “계속해서 새로운 상품과 흥미로운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012,000
    • +1.49%
    • 이더리움
    • 4,857,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545,500
    • -0.73%
    • 리플
    • 677
    • +1.8%
    • 솔라나
    • 205,500
    • +3.37%
    • 에이다
    • 561
    • +3.51%
    • 이오스
    • 817
    • +1.87%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950
    • +1.37%
    • 체인링크
    • 20,230
    • +5.47%
    • 샌드박스
    • 468
    • +1.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