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1분기 구독 사업 부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16일 LG전자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구독 사업에서 3456억 원의 매출을 거두었다. 이는 지난해 동기(2010억 원) 대비 72% 증가한 것이다.
이같은 성장세에 LG전자의 구독 사업 매출이 올해 1조 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 이후 구독 대상을 늘려 왔다. 현재는 냉장고와 세탁기, TV 등 제품도 구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구독 사업 매출은 2022년 대비 2023년에 31% 증가했다.
이밖에 LG전자의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의 1분기 매출 비중은 12.6%로 종전 역대 최고인 작년 상반기(12.5%)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다른 사업부문의 매출 비중은 가전(H&A) 39.3%, 홈엔터테인먼트(HE) 16.5%, 비즈니스솔루션(BS) 7.2%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