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 겸 이사회 의장이 "이타적인 마음으로 고객에게 아낌없이 베풀면 더욱 많은 것을 얻게 되고 더 크게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16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달 14일 신 회장은 충남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 '교보 MDRT 데이'를 열고 설계사(FP)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1927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 세계 생명보험 설계사들의 국제적 모임이다. MDRT 가입 기준은 연간 수수료 7만4000달러 또는 보험료 기준 14만8000달러이며, 한국은 연간 수수료 6250만 원 또는 보험료 기준 1억5600만 원을 달성해야 한다. 교보생명은 올바른 보험영업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2014년부터 11년째 MDRT 데이를 열고 있다.
'아낌없이 베풀어서 더 크게 성공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신 회장은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 제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험 컨설턴트는 단순히 보험상품을 파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가족)을 살리는(보장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며 "생명보험인으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고객의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고, 고객에게 재정적·심리적 안정은 물론 삶의 희망을 북돋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험 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며 "교보생명이 지향하는 영업문화도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에게 아낌없이 베풀어 성공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번 행사는 교보 MDRT FP 490여 명과 현장 영업관리자, 본사 임원·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올바른 생명보험 영업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교보 MDRT 윤리선서로 문을 열었다. 교보생명 FP들은 '고객 이익 우선 △최고의 자문 제공 △고객 비밀 유지 △합리적인 의사결정 △영업윤리·법규 준수 등 5가지 윤리강령을 통해 고객에게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