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우수 콜센터 선정…"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입력 2024-05-13 10:00 수정 2024-05-13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L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ABL생명)
▲BL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ABL생명)

ABL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53개 산업군의 336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개월에 걸쳐 심층적으로 진행됐다. ABL 생명은 서비스 품질·공감 영역 모두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ABL생명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만족도 향상 및 콜센터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품질 컨설팅을 진행했다.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담 스킬 재정비 및 교육을 강화하는 콜 집중시기 고객 응대율 향상을 위해 단기상담사도 운용했다. 앞으로는 안정적인 고객 상담이 지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상담사 복리후생 향상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센터를 통해 불편 및 개선사항을 접수해준 고객과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장 10일 연휴…내년 10월 10일 무슨 날? [데이터클립]
  • 사생활부터 전과 고백까지…방송가에 떨어진 '일반인 출연자' 경계령 [이슈크래커]
  • 홍명보호, 11월 중동 2연전 명단 발표…손흥민 포함·이승우 다시 제외
  • ‘흑백요리사’ 셰프 만날 기회…‘2024 서울미식주간’ 열린다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종합] 금투세 소멸에 양대 지수 급등 마감…외인·기관 코스닥 ‘쌍끌이 사자’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394,000
    • -3.77%
    • 이더리움
    • 3,320,000
    • -4.07%
    • 비트코인 캐시
    • 451,500
    • -6.07%
    • 리플
    • 698
    • -0.99%
    • 솔라나
    • 217,700
    • -4.98%
    • 에이다
    • 448
    • -4.68%
    • 이오스
    • 564
    • -3.59%
    • 트론
    • 228
    • -1.72%
    • 스텔라루멘
    • 126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6.06%
    • 체인링크
    • 14,180
    • -6.22%
    • 샌드박스
    • 314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