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8일 시작된 한샘 ‘쌤페스타’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아임빅 수납 침대’ 일반헤드형 침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납공간이 넉넉한 데다 1인 가구와 자녀 방에서 모두 쓸 수 있어 프로모션을 활용해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붙박이장 역시 신혼 부부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되면서 누적 판매 3위에 올랐다.
한샘은 대규모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 진행 3주차를 맞아 인기 상품 '톱3'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쌤페스타는 결혼이나 이사 등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매년 2회 가구∙인테리어 공사∙리빙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그니처 프로모션이다. 이번 쌤페스타는 지난달 18일 시작됐다.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14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한다. 지난 2주 간 누적 주문 금액은 100억 원을 돌파했고, 누적 주문 건수는 3만 여건에 달한다.
주문이 가장 많았던 상품은 아임빅 수납 침대 일반헤드형이다. 슈퍼싱글(SS) 사이즈의 아임빅 수납 침대는 단순한 디자인에 수납공간이 넉넉해 활용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1인 가구를 비롯해 아이방, 손님방 침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한샘 측은 분석했다.
2위는 ‘밀란 100 퓨어 화이트’ 부엌이다. 화이트 컬러의 부엌 상품으로 일(一)자와 기역(ㄱ)자 설치가 가능해 어떤 인테리어에서든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인테리어 공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계약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쌤페스타를 통해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위는 ‘바이엘 슬라이딩’ 붙박이장이다. 한샘 측은 "혼수 필수품으로 꼽히는 붙박이장은 시장에서 한샘의 점유율이 압도적"이라며 "신혼부부들의 높은 관심이 순위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쌤페스타는 오는 15일까지 이어진다. 한샘은 할인률이 높은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이드레스룸을 비롯해 샘키즈 수납장, 스노어패브릭소파, 투티 식탁세트 등을 평균 25% 가량 할인한다. 행사는 △특정 시간마다 파격적인 할인 상품을 선보이는 ‘타임 특가’ △신혼집 인테리어나 이사 시 필요한 상품을 세트로 묶어 할인 판매하는 ‘신혼∙이사 특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뉜다.
또 추첨을 통해 최대 137만 원 상당의 상품을 9만 9000원에, 최대 85만 원 상당의 상품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 드로우’ 등 이벤트도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