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1조4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662억 원으로 1.5% 확대됐다.
이로써 지난해 코웨이의 매출은 3개 분기 연속 1조 원을 돌파했다. 앞서 1분기 9483억 원에 이어 2분기 1조62억 원, 3분기 1조 7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연 매출은 총 3조 966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8.0% 증가한 7313억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정수기 등 주요 제품군 판매 호조와 비렉스 브랜드의 시장 안착으로 2조373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430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 늘었다. 미국 법인과 태국 법인의 연간 매출액이 각각 2053억 원, 10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8%, 27.6% 확대된 영향이 컸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제품 R&D, IT,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비렉스 브랜드의 성장을 발판 삼아 안정적인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혁신으로 성장하는 New 코웨이’의 완성을 위해 혁신 제품군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비렉스에 역량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