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숏폼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제공=11번가)
11번가는 30초 안팎의 짧은 동영상(숏폼)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PLA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24일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에서는 제품 사용 후기와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한 콘텐츠와 여행·생활과 관련한 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을 볼 수 있다.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만든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 약 1500개의 영상이 공개돼 있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고객이 직접 제작한 제품 리뷰 영상도 플레이에 올릴 계획이다.
곽원태 11번가 최고전략책임(CSO)은 “11번가의 다양한 기능과 결합해 플랫폼을 찾은 고객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