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센터, 콜센터품질 최우수 명예의 전당 올라

입력 2024-01-26 1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본부장이 KSA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T)
▲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본부장이 KSA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가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특히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의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될 수 있다.

KT는 올해도 ‘콜센터품질지수’ 중 초고속인터넷, IPTV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10년 연속 최우수 기업이자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T가 2021년 고객센터에 도입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와 AI의 조화로운 상담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4일 KT 군포고객센터에선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 행사가 열렸다. 행사엔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명예의 전당 헌정비’는 KT 군포 고객센터 출입구 앞에 설치됐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본부장은 “언제나 변함없이 KT를 아껴주는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KT 고객센터는 소액결제 한도조정 등 단순상담을 AI 상담으로 보조함으로써 상담사의 직접 상담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는 등 고객을 위한 조화로운 상담을 제공하는 완전상담체계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K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청역 사고, 급발진 가능성은 0에 가까워…브레이크 밟는 모습 영상에 나와"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당분간 상승 동력 없다"…비트코인, 6만2000달러서 제자리걸음 [Bit코인]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359,000
    • -0.78%
    • 이더리움
    • 4,847,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544,500
    • -1.36%
    • 리플
    • 673
    • +0.3%
    • 솔라나
    • 208,900
    • +0.53%
    • 에이다
    • 572
    • +2.51%
    • 이오스
    • 819
    • +0.49%
    • 트론
    • 180
    • +2.86%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1.11%
    • 체인링크
    • 20,530
    • +1.73%
    • 샌드박스
    • 466
    • -0.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