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요금 혁신을 위한 첫 단계로 △통신사 최초로 남은 데이터를 이월해서 쓰는 5G ‘이월’ 요금제(5종) △안심하고 쓰는 5G ‘안심’ 요금제(3종) △온라인 무약정 ‘요고’ 요금제(13종)를 19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함께, △‘Y덤’ 대상 연령을 확대(만29세→만34세)하고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5G 중저가 요금제(2종)의 데이터 제공량도 대폭 확대했다.
KT는 19일 출시하는 새로운 5G 중저가 요금제 △5G슬림 4GB (3만7천원)부터 △5G슬림 21GB (5만8000원)까지 총 8종의 요금제를 선보였다.
고객은 본인의 통신 이용 패턴에 따라 월제공 데이터 사용 후 일정 속도로 지속 이용할 수 있는 ‘안심’ 요금제와 월제공 데이터를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는 이월 가능한 ‘이월’ 요금제, 2가지 유형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KT는 이미 출시한 △5G세이브(4만5000원/5GB→7GB), △G슬림(5만5000원/10GB→14GB) 요금제 2종에 대해, 2월 1일부터 데이터 제공량을 40% 대폭 상향한다. 기존 가입 고객도 별도 신청없이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새로운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5G를 월평균 4GB 수준으로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기존에는 월 4만5천원(5G 세이브, 5GB) 요금제를 선택해야 했지만, 이제는 8천원 할인된 월 3만7천원(5G 슬림 4GB, 4GB) 요금제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20대 대상의 Y마케팅을 선도적으로 운영한 KT는 데이터를 2배 제공하는 ‘Y덤’ 혜택 대상 연령을 만 29세에서 만 34세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청년 세대의 통신비 부담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공식 온라인 샵 KT닷컴을 통해 가입하는 온라인 상품 전용브랜드 ‘요고’를 출시했다. 요고는 ‘나에게 꼭 맞는 바로 이것’의 의미로,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KT의 의지를 담았다. 5G ‘요고’ 요금제는 최저 3만원부터 최대 6만9천원까지 기본제공 데이터 5GB~무제한 구간에 걸쳐 총 13종이 준비됐다. 데이터 5GB당 월정액 2천원씩 차등을 둔 직관적인 요금 구조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김영걸 KT 커스터머 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이 싫어하고 불편해하는 점들을 찾아 해소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요금 혁신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상품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