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온라인 택배배송 신규 입점 판매자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홈플러스는 내년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택배배송’ 채널 신규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0%’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입점을 원하는 판매자가 ‘홈플러스 온라인 파트너센터’에 구비서류를 제출한 후 입점 승인을 받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점 후 90일간 판매 수수료가 0%로 자동 적용된다.
이외에도 판매활동 지원을 위해 주차별 한정수량 오픈런 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택배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홈플러스 온라인에 택배배송 신규 셀러 수수료 0% 지원 정책을 펼친 결과, 신규 셀러의 월평균 매출은 약 2.5배 성장했다.
특히 신규 판매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이 채널 성장까지 견인하며 3월~11월 택배배송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뛰었다. 이에 홈플러스는 이번 프로모션 시행을 통해 경쟁력 있는 판매자들의 유입돼 채널 전반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마트 업계 유일 온라인 시니어마켓을 택배배송 채널 내 개설하고 입점 심사 절차 완화, 수수료 경감 등에 힘쓰며 노인 생산품 판로 지원과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왔다.
김종윤 홈플러스 온라인MD본부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홈플러스 온라인이 상생 실현과 고객 쇼핑 경험 확대를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홈플러스에 입점한 택배배송 판매자가 함께 성장하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마트와 익스프레스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배송 거점으로 갖추고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먹거리·생필품 등을 배송하는 고객 맞춤 배송, 주문 시 입점 셀러가 택배로 직배송 하는 택배배송 등을 주축으로 한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