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아, 옥지얌”···일본 시장 진출하는 ‘빵빵이의 일상’

입력 2023-12-14 16: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더그림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더그림엔터테인먼트)
한국의 인기 유튜브 콘텐츠 ‘빵빵이의 일상’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지적재산(IP) 회사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와 ‘빵빵이의 일상’의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9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은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8월 더현대에서는 ‘빵빵이의 일상’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빵빵이의 일상’은 내년 1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경로로 일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는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다양한 캐릭터 IP 사업을 펼치고 있다.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가 한국 캐릭터와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성있는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는는 ‘빵빵이’가 인기 캐릭터의 천국인 일본 시장에서도 생존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더그림엔터 관계자는 “이번 계약이 ‘빵빵이’가 세계적인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55,000
    • -3.18%
    • 이더리움
    • 4,461,000
    • -4.84%
    • 비트코인 캐시
    • 489,800
    • -7.5%
    • 리플
    • 629
    • -5.13%
    • 솔라나
    • 191,600
    • -4.96%
    • 에이다
    • 543
    • -6.22%
    • 이오스
    • 739
    • -8.43%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6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550
    • -10.57%
    • 체인링크
    • 18,490
    • -9.05%
    • 샌드박스
    • 414
    • -8.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