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빼빼로데이 상품 수익의 일부를 유기동물 단체에 기부한다.
26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애신동산, 동물권행동 카라에 총 1000만 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반려동물의 안전한 보호와 입양 문화 조성 등을 위해 쓰인다.
기부금은 BGF리테일의 임직원 반려동물(강아지, 고양이) 사진으로 디자인한 빼빼로데이 차별화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CU는 7월 경쟁률 16:1의 사내 콘테스트를 통해 총 20마리의 임직원 반려동물을 선정하고 이들의 사진을 빼빼로데이 상품 패키지로 활용했다. 상품에는 턱받이 등 강아지와 고양이 관련 물품을 빼빼로와 함께 동봉했다. 이 상품들은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 동안 총 2만 개가 판매됐다.
기부처인 동물권행동 카라는 동물권 보호 등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서 자체 부설기관도 운영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애신동산은 유기동물을 위한 사설 유기견 보호서로서 약 300 마리의 유기견, 유기묘를 보호하고 있다. 반려동물 보호·복지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 해 동안 유기동물 발생 수는 11만3000여 마리다. 이는 최근 10개년 평균인 10만7000여 마리보다 약 5.8% 높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임직원 한 분 한 분의 뜻을 모아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을 돕기 위해 이번 기부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상품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