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리뉴얼 작업을 마친 하곡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이마트는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공간’ 구성을 목표로 기존 점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하월곡점도 매장내 쇼핑 고객들이 체험하기 좋고 트렌디하면서 가성비도 함께 충족시킬 입점업체를 신규 유치하는 등의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다.
이마트 하월곡점은 2300평 규모였던 이마트 직영매장을 770평 축소하여 1530평 매장으로 압축했다. 기존 테넌트 면적을 800평에서 1570평으로 770평 확대해 니토리(NITORI), 다이소, 풋마트 등 신규 브랜드를 도입하며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마트 하월곡점에 904평 규모로 한국 1호점을 오픈한 니토리는, 일본 최대 가구·홈퍼니싱 소매 기업으로 1967년 가구 전문점으로 시작해 일상용품 및 잡화까지 운영 상품군을 확대해왔다. 니토리 하월곡점은 이번 한국 1호점 오픈 기념으로 다음 달 6일까지 주요 인기품목 200여 개 대상으로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의 강점인 ‘그로서리’(식품) 직영매장은 프리미엄 품종 확대 등 운영상품을 더욱 다양화하고, 고객 관점의 매장 구성과 상품 진열을 강화했다.
이처럼 이마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올해 3분기까지 누계로 총 12개 점포 리뉴얼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2·3분기 전체 고객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5.5%, 5.8%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
조정미 이마트 라이프스타일팀장은 “이마트 하월곡점에 니토리 한국 1호점 및 다이소 등 고객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유치했다”며 “향후에도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차별화 포인트인 '체험'에 집중하여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쇼핑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넌트를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