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올해만 업데이트 9번…편의성 높이자 고객 문의 반으로 ‘뚝’

입력 2023-11-07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고객센터 문의 데이터 분석…4월→9월, 문의량 45.5% 줄어
VOC(고객의 소리) 반영한 제품 편의성 업데이트 성과로 분석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모습. (제공=코인원)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모습. (제공=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2분기 이후 고객센터 문의량이 절반 수준으로 크게 줄었다고 7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해 3분기까지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2분기부터 전체 문의량이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3분기 총 문의량은 2분기 대비 4분의 1가량(24.7%) 감소했다. 특히, 9월은 4월과 비교해 45.5% 감소해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매월 평균 11%가량 줄어든 수치다.

코인원 측은 2분기부터 집중적으로 개선한 제품 편의성이 고객센터 문의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5월 카카오뱅크 전환 대기 고객에 해당 기간 중 거래 및 입출금 불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웹ㆍ앱 안내 방식을 개선하자 관련 문의가 86% 줄었다.

또한 6월 장기 미접속 고객들이 스스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 후에는 ‘비밀번호 찾기’와 ‘휴대폰 인증 초기화’ 관련 문의가 각각 58%, 65%씩 감소했다. 이밖에 최근 업데이트된 ‘네이버 간편인증’ 도입 이후 ‘원화 입출금 방법’ 관련 문의도 25% 이상 주는 등 관련 문의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인원 고객센터 담당자는 “고객센터로 접수된 이용자 불편ㆍ건의사항들이 개선됨에 따라 문의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장 10일 연휴…내년 10월 10일 무슨 날? [데이터클립]
  • 사생활부터 전과 고백까지…방송가에 떨어진 '일반인 출연자' 경계령 [이슈크래커]
  • 홍명보호, 11월 중동 2연전 명단 발표…손흥민 포함·이승우 다시 제외
  • ‘흑백요리사’ 셰프 만날 기회…‘2024 서울미식주간’ 열린다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종합] 금투세 소멸에 양대 지수 급등 마감…외인·기관 코스닥 ‘쌍끌이 사자’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182,000
    • -2.59%
    • 이더리움
    • 3,379,000
    • -2.17%
    • 비트코인 캐시
    • 457,900
    • -4.66%
    • 리플
    • 704
    • -0.14%
    • 솔라나
    • 220,600
    • -3.46%
    • 에이다
    • 456
    • -2.98%
    • 이오스
    • 571
    • -2.56%
    • 트론
    • 228
    • -1.72%
    • 스텔라루멘
    • 1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950
    • -4.33%
    • 체인링크
    • 14,450
    • -4.24%
    • 샌드박스
    • 318
    • -2.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