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내년 하반기 중형 하이브리드 SUV 국내 출시

입력 2023-10-27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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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7년까지 글로벌 시장에 8개 신차 도입

▲르노 그룹, 글로벌 시장 성장을 위한 8개 신제품 계획 발표. (사진제공=르노코리아)
▲르노 그룹, 글로벌 시장 성장을 위한 8개 신제품 계획 발표. (사진제공=르노코리아)

르노그룹이 내년 하반기 국내에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선보인다.

르노그룹은 25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르노는 르놀루션(Renaulution) 전략에 따라 향후 2027년까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두 종류의 제품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섯 곳의 글로벌 허브를 통해 총 8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 시장에는 르노그룹과 길리그룹이 지난해 맺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CMA 플랫폼과 최신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중형 SUV를 선보인다.

CMA 플랫폼은 길리그룹에서 볼보, 폴스타, 링크앤코 등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은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해 CMA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을 개발 중이다.

여명을 뜻하는 르노코리아 오로라(AURORA)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인 해당 신차는 부산 공장에서 생산돼 내년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르노는 중남미,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개 지역에서 이번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선보인 소형 SUV 카디안을 비롯한 신규 모듈러 플랫폼 기반 다양한 제품군을 내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르노는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2027년까지 유럽 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제품 비중을 3대 중 1대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파블리스 캄볼리브 르노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유럽시장에서 가시화된 르노의 새로운 제품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유럽 외 시장에 5년간 8개 신차로 라인업을 강화하고 지역 간 제품 플랫폼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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