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배송설치ㆍ상담ㆍ케어ㆍ애프터서비스(AS) 등 각 서비스를 ‘LG전자 베스트 케어(BEST Care)’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BEST)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통합 제공(Care)’하겠다는 의미다.
‘LG전자 베스트 케어’라는 단일 브랜드 아래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통일된 정체성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배송 및 설치 서비스(LX판토스)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배송설치’로, △전화 상담 서비스(하이텔레서비스)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상담’으로, △구독 및 유지 관리 서비스(하이케어솔루션)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솔루션’으로, △AS 및 냉난방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LG전자 서비스, 하이엠솔루텍)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서비스’ 등으로 운영한다.
LG전자는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 확산을 위해 최근 서비스 차량 2000 대에 브랜드 랩핑을 새로 했다. 배송 차량, 유니폼, 명함, 명찰 등에도 신속히 적용해 통합 서비스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6월 구매ㆍ배송ㆍ설치ㆍAS 등 각각 나눠 운영하던 전화 상담 서비스 번호를 하나로 통합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와 관계없이 전화 한 통으로 상담할 수 있으며, 상담 컨설턴트가 제품 문의부터 AS까지 모든 상담을 응대하는 ‘통합 상담’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