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50만 잔 팔린 ‘트렌타’ 상시 판매

입력 2023-10-03 09:05 수정 2023-10-03 17: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겨울철 아이스 음료 매출 비중↑…판매 호조 기대

▲스타벅스 직원이 소비자에게 트렌타 사이즈 음료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직원이 소비자에게 트렌타 사이즈 음료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부터 대용량 음료 사이즈인 트렌타를 상시 판매한다.

3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트렌타 사이즈가 적용되는 음료는 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로 총 3종이다.

트렌타는 기존 가장 큰 용량의 음료인 벤티(591㎖)보다 약 1.5배 큰 사이즈의 음료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트렌타를 9월까지 판매하기로 했지만 꾸준한 수요를 보이자 상시 판매로 전환했다.

트렌타는 판매 시작 75일째인 이달 2일까지 누적 판매량 150만 잔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2만 잔 이상 판매된 셈이다.

스타벅스는 겨울철 아이스 음료의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아이스 음료들로 구성된 트렌타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 아이스 음료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10%포인트 높아진 76%를 기록했다.

또 스타벅스가 최근 3년간 음료 용량별 판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숏, 톨 사이즈 대비 상대적으로 큰 용량인 그란데, 벤티 사이즈의 판매 비중이 늘고 있는 만큼 이번 트렌타 상시 판매는 대용량 음료 매출 비중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분석된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트렌타 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보인 점을 반영해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경청해 더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871,000
    • +1.46%
    • 이더리움
    • 4,851,000
    • +1.61%
    • 비트코인 캐시
    • 541,500
    • -1.1%
    • 리플
    • 674
    • +1.35%
    • 솔라나
    • 205,800
    • +3.26%
    • 에이다
    • 561
    • +3.31%
    • 이오스
    • 810
    • +1.12%
    • 트론
    • 181
    • +2.26%
    • 스텔라루멘
    • 128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0.87%
    • 체인링크
    • 20,050
    • +4.54%
    • 샌드박스
    • 462
    • +0.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