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알바생이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 1위는 어디? [그래픽뉴스]

입력 2023-09-11 16: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는 CGV인 것으로 조사됐다.

알바몬은 Z세대 아르바이트생 1319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아르바이트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알바몬 브랜드 채용관에 채용공고가 많이 등록된 상위 77개의 브랜드를 보기 문항으로 했다.

Z세대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1위는 CGV를 꼽은 응답자는 10.3%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스타벅스(9.3%), 교보문고(7.5%), 에버랜드(4.5%), 올리브영(4.0%), 메가박스(3.8%), 이디야(3.3%), 롯데월드(3.2%), 메가 MGC 커피(2.7%), GS25(2.6%) 순이었다.

Z세대 아르바이트생이 브랜드 알바를 선호하는 이유 중에는 ‘주휴수당과 휴게시간 등 근로기준법을 준수할 것 같아서’라는 답변이 87.3%(복수 응답)로 가장 높았다. 이어 ‘직원 교육 등 근무 매뉴얼을 갖추고 있을 것 같아서’(49.7%), 복지 제도가 잘 갖춰져 있을 것 같아서(36.6%),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라서(32.5%), 직원 혜택이 좋아서(17.8%) 순으로 브랜드 알바를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260,000
    • +2.08%
    • 이더리움
    • 4,876,000
    • +2.31%
    • 비트코인 캐시
    • 546,500
    • -0.27%
    • 리플
    • 676
    • +1.65%
    • 솔라나
    • 207,600
    • +4.43%
    • 에이다
    • 561
    • +3.7%
    • 이오스
    • 813
    • +1.37%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50
    • -0.56%
    • 체인링크
    • 20,140
    • +5.33%
    • 샌드박스
    • 465
    • +1.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