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국제 디자인 시상식 2관왕

입력 2023-08-24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가이드라인인 ‘OUR CREED’. (사진제공=DL이앤씨)
▲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가이드라인인 ‘OUR CREED’.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앞선 2023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올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을 달성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산업 디자인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DL이앤씨가 수상한 ‘디자인 전략’ 부문은 출품이 까다롭고 수상 기업도 소규모다. DL이앤씨의 디자인 전략 부문 수상은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이자, 국내 기업 전체를 통틀어 세 번째다.

DL이앤씨는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아워 크리드)를 통해 수상에 성공했다. 아워 크리드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넘어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나가야 할 ‘신념’을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이드라인에는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DL이앤씨는 이달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아워 크리드를 출품해 ‘브랜드 가이드라인ㆍ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은 바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우리 브랜드의 전략과 비전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해 매력적인 디자인과 공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167,000
    • -2.27%
    • 이더리움
    • 4,470,000
    • -4.18%
    • 비트코인 캐시
    • 489,300
    • -7.33%
    • 리플
    • 629
    • -4.7%
    • 솔라나
    • 192,000
    • -4.14%
    • 에이다
    • 540
    • -6.09%
    • 이오스
    • 732
    • -7.46%
    • 트론
    • 181
    • -1.09%
    • 스텔라루멘
    • 1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150
    • -9.9%
    • 체인링크
    • 18,580
    • -5.78%
    • 샌드박스
    • 414
    • -6.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