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와 ‘SHINSEGAE LOVES ANDRE’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열린다.
안드레 사라이바는 파리‧뉴욕‧LA를 오가며 도시의 벽면이나 공공장소에 그래피티 작품을 선보이며 나이키‧아디다스 등 스포츠브랜드부터 루이비통‧샤넬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까지 글로벌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또한 그래피티를 재해석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Mr.A’라는 캐릭터를 창조해 현대 거리예술의 역사를 새롭게 썼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안드레 사라이바의 그래피티를 활용해 점포 외관과 매장 곳곳을 장식한다. 백화점 내‧외부 배너, 엘리베이터홀, 멤버스바 등 고객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신세계와 협업한 예술작품으로 채운다.
본점‧강남점‧센텀시티점‧대전 Art & Science‧경기점 등 주요 점포에서는 스트리트 아트를 즐기는 MZ들을 위한 팝업 전시와 포토존도 꾸며진다.
강남점 11층 S가든, 경기점 10층 S가든,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 등에서 안드레 사라이바의 작품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안드레 사라이바가 직접 작품을 그리는 모습도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신세계 강남점에서 볼 수 있다.
본점‧강남점‧대전 Art & Science에서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열리고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코백‧담요‧아트북 등 안드레 사라이바의 그래피티가 담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김하리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 담당 상무는 “글로벌 그래피티 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와 함께 거리예술을 접목한 신세계만의 차별화 아트 마케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