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입력 2023-08-16 11: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C건설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 이미지. (사진제공=KCC건설)
▲KCC건설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 이미지. (사진제공=KCC건설)

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 2-신문명의 출현'이 공개 후 보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문명의 충돌 시즌 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의 반복이란 메시지로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문명의 충돌 시즌 2-신문명의 출현은 3년의 세월이 지난 2023년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부부는 아이를 처음 키우면서 겪는 어려움 속에서 과거와는 다른 형태의 충돌을 한다.

신문명의 출현은 새로운 문명(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란 집은 더욱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캠페인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유튜브 영상에는 "돌이 되니 피곤에 피로가 겹쳐서 더 이상 버틸 수 없다고 느낄 때쯤 광고가 작은 위로를 주네요. 아가들 키워내느라 고생하는 엄마 아빠들, 모두 힘냅시다", "아이를 낳아서 커가는 모습을 회상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만드는 따뜻한 광고네요", "진짜 현실인 것 같아서 급 부모님께 감사해지는 광고 잘 봤습니다. 기획력 최고" 등과 같은 댓글이 달리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문명의 충돌 광고 후 후속작 요청이 쇄도해 이례적으로 시즌2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광고를 시계열적 연속성을 갖고 제작한다는 게 모험이었는데 시즌2를 반가워하고 공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04,000
    • -1.22%
    • 이더리움
    • 4,789,000
    • -1.58%
    • 비트코인 캐시
    • 533,000
    • -2.29%
    • 리플
    • 679
    • +0.74%
    • 솔라나
    • 208,500
    • +0.39%
    • 에이다
    • 581
    • +3.57%
    • 이오스
    • 812
    • +0.5%
    • 트론
    • 180
    • +0%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00
    • -0.88%
    • 체인링크
    • 20,260
    • +1.1%
    • 샌드박스
    • 460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