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이탈리아의 명문 축구구단 ‘AC 밀란(AC Milan’)을 다섯 시즌 동안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AC밀란이 보유한 시설물과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금호타이어를 알릴 수 있게 됐다.
지난달 AC밀란 본사인 카사밀란(CASA MILAN)에서 파트너십 조인식도 열었다.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정일택 사장을 비롯해 임승빈 영업총괄본부 부사장, 윤장혁 G.마케팅담당 상무가 직접 나섰다. AC 밀란 측에서는 최고경영자(CEO)인 조르지오 플라니(Giorgio Furlani)가 참석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3/24 시즌부터 2027/28년까지 다섯 시즌 동안 AC 밀란을 공식 후원한다.
금호타이어는 AC 밀란 홈 경기를 통해 전 세계 축구팬에 5가지 언어 버전으로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다. 이밖에 AC 밀란 보유 시설물과 홈페이지, SNS 등에 다양한 브랜딩 및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나아가 AC 밀란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과 AC 밀란의 두터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권한 또한 확보했다.
정일택 사장은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금호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1899년에 창단한 AC 밀란은 이탈리아 자국 리그인 세리에 A에서 2021/2022 시즌 포함 총 19회 우승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7회 차지한 명문 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