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생애 최초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미국주식 매수수수료 0% 이벤트의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진행됐던 키움증권의 매수수수료 0% 이벤트는 키움증권에 계좌를 한 번도 개설한 적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벤트였다. 키움증권은 이번 개편으로 이벤트 신청일 직전 3개월간 해외주식을 거래한 적 없던 고객에게도 매수수수료 0%를 적용한다는 것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처음 매수수수료 0% 이벤트를 개시한 후 열화와 같은 성원과 함께 해당 이벤트에 관해 기존 고객의 문의가 급증했다”라며 “이에 따라 내부적으로 해당 이벤트 대상 확대를 고민했고 최종적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혜택을 돌려드려야 한다는 판단으로 이벤트 대상을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기존 고객이더라도 미국주식을 처음 거래한다면 누구나 매수수수료 0%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같은 조건으로 '40달러 투자 지원금 받기' 이벤트 신청 시 40달러를 바로 투자 예수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과거에 미국주식 거래를 한 고객이라도 이벤트 신청일 직전 3개월간 거래가 없었다면 무료수수료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 신청 후 한 달간 매수수수료 0%가 적용된다.
또한, 이달 15일부터 고객 편의를 위해 미국주식 거래시간을 연장한다. 한국시각으로 서머타임 기준 아침 7시에 마감되던 미국장이 1시간 연장돼 오전 8시까지 거래할 수 있다. 낮에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주간거래시간 또한 15분 연장돼 총 1시간 15분 거래시간이 연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