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 등 외국어 추가 개설 계획
LG유플러스는 국내 장기체류 외국인 고객을 위해 영문 버전의 외국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화와 채팅으로 접수되는 외국인 고객의 의견을 수렴·분석한 결과 요금 즉시 납부, 소액결제 내역 확인, 차단·해제 등 기본적인 통신 서비스 업무가 70% 가까이 차지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반영해 LG유플러스는 외국인 고객들이 홈페이지에서 가입정보 조회, 실시간 사용량 조회와 함께 요금 즉시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 유심 일시정지 및 해제 등 기본적인 통신 서비스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업무 처리 중 어려운 부분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외국어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외국어 홈페이지에서는 통신 서비스 업무 처리 이외에도 멤버십 할인과 결합 상품 할인, 이벤트 등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멤버십의 경우 국문 버전의 ‘U+멤버스’ 앱을 거치지 않고 바로 발급된 바코드를 이용해 제휴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서류 제출 등 대면 업무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구글맵’을 기반으로 고객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매장을 알려주는 위치 서비스도 추가했다. 통신 서비스 이용 경험 및 국내 체류 시 필요한 정보를 고객 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인 ‘톡플러스(talk+)’ 탭도 신설했다. 앞으로 상반기 내 영어 외에도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전 홈페이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유진 LG유플러스 글로벌통신사업담당은 “외국인 고객이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을 줄이고, 사용 경험 혁신을 위해 외국어 홈페이지를 마련했다”며 “통신 관련 업무 처리를 넘어 국내 체류 외국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외국어 홈페이지가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