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핀테크 업계 취업·창업 정보 공유”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핀테크 업계와 가상자산 업계 취업 정보를 전달하는 ‘MZ와 취업뽀개기’ 행사를 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디지털자산위원회와 한국청년위원회, 핀테크협회, 인터넷전문은행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크립토취업&핀테크창업 A to Z 완벽이해'라는 주제로 가상자산·핀테크 업계의 유용한 취업·창업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는 이날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여명 대통령실 행정관, 국무총리 청년정책조정위 유재은 위원, 금융위 최희현 청년보좌역이 참석한다.
이어 각 회사의 청년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나서 취업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가상자산 업계에서는 배진희 두나무 리쿠르팅 매니저, 형윤선 코인원 HR 팀장이 참석한다. 핀테크 업계에서는 이효연 카카오뱅크 매니저, 송정현 케이뱅크 매니저, 방성훈 네이버파이낸셜 인사 담당자, 뮤직카우 정서진 인사팀장이 취업 정보를 전한다.
또 핀다 이혜민 CEO와 캐시노트 김동호 CEO가 '도전만이 성공을 보장한다'라는 주제로 직접 창업 도전기를 전할 예정이다.
윤창현 의원실 관계자는 “크립토 회사의 청년 인사담당자, 핀테크 회사의 열정 가득한 청년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압축해서 전달해드릴 예정”이라며 “행사 자료집은 24일 오전 8시 블로그에 게시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