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고객 중심으로 TV 화면 바꾼다

입력 2023-04-20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직관적인 UI·쇼핑 패턴 화면에 반영

▲개편된 신세계라이브쇼핑 TV화면.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개편된 신세계라이브쇼핑 TV화면.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봄을 맞아 TV앱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방송 화면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TV 방송 화면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신세계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만들어 사용한다. 시청자들이 채널을 돌리다가 멈출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기존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화면 구성을 개선해 계절의 변화나 카테고리 등에 따라 상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TV앱 구성에 시청자들의 쇼핑 패턴과 관심사를 적극 반영했다. 기존에는 방송 화면의 우측과 하단에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역이 단순한 제안이나 소개였다면 개선 후에는 방송하는 상품과 기존 고객의 행동에 맞춰 배치됐다. 추가로 구매에 필요한 상품명, 가격, 원산지 등의 필수 정보와 프로모션 등 고객 소통 영역을 골고루 배치해 화면을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구매한 상품, 자주 본 상품 등의 패턴을 반영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디지털 화면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주용노 신세계라이브쇼핑 뉴테크담당 상무는 “이번 개선은 고객들이 한 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알아볼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기존에 많이 사용되지 않던 디지털 영역을 대거 개편해 고객이 더 쉽게 관심있는 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099,000
    • +2.67%
    • 이더리움
    • 4,371,000
    • +2.37%
    • 비트코인 캐시
    • 489,000
    • +5.14%
    • 리플
    • 640
    • +5.26%
    • 솔라나
    • 204,300
    • +6.41%
    • 에이다
    • 531
    • +6.41%
    • 이오스
    • 743
    • +8.47%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30
    • +6.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250
    • +5.34%
    • 체인링크
    • 18,790
    • +6.82%
    • 샌드박스
    • 433
    • +8.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