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홈스토랑 상품 잘 팔리네

입력 2023-04-13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압력솥 3회 방송에 1만8000개 팔려…몽탄 RMR 판매량 380%↑

▲GS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사진제공=GS리테일)
▲GS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사진제공=GS리테일)

식당에서나 맛보던 가마솥 밥을 집에서 5분 만에 만들 수 있는 압력솥, 유명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만든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등 홈스토랑 상품이 인기다.

13일 GS샵에 따르면 지난달 TV홈쇼핑에서 론칭한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이 3회 방송만에 1만8000개가 팔려나갔다. 구체적으로 첫 방송에 한 시간 동안 9500여 개가 판매돼 목표 대피 24%가 높은 8억 원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이어 두 번째, 세 번째 방송에서 각각 3200여 개, 4600여 개가 팔렸다. 이는 당시 시간 평균 매출 대비 각각 50%, 22% 높은 실적이다.

편의점 GS25에서는 고급 레스토랑 메뉴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RMR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몽탄과 협업해 출시한 ‘몽탄 양파고기볶음밥’과 ‘몽탄 돼지온반’이 대표적이다. 이들 제품 판매량은 3월 기준 전월 대비 380% 급증했다. 100개 이상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덕분에 몽탄 매장의 실제 메뉴 맛을 잘 살린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게 GS리테일의 설명이다.

이처럼 가정에서 유명 맛집 음식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GS25와 GS샵은 홈스토랑 상품 강화에 나섰다.

우선 GS25는 심플리쿡 ‘남영돈 돼지김치찌개’와 ‘삼원가든 갈비육개장’를 출시했다. GS샵은 19일 ‘최은경의 W’ 프로그램에서 고급 유기 면기와 수저·포크·나이프 세트를 론칭한다.

홍성준 GS리테일 HMR부문장은 “코로나 기간 동안 밀키트나 간편식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고물가 영향으로 유명 식당과 협업한 RMR 상품으로 관심을 넓히고 있다”라며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소비자들이 웨이팅 없이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다양한 맛집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09:4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848,000
    • -4.43%
    • 이더리움
    • 4,133,000
    • -4.88%
    • 비트코인 캐시
    • 435,600
    • -10%
    • 리플
    • 591
    • -7.08%
    • 솔라나
    • 186,100
    • -7.78%
    • 에이다
    • 485
    • -7.62%
    • 이오스
    • 689
    • -6.89%
    • 트론
    • 176
    • -4.86%
    • 스텔라루멘
    • 118
    • -7.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460
    • -8.31%
    • 체인링크
    • 17,370
    • -7.31%
    • 샌드박스
    • 398
    • -7.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