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캐릭터 ‘버거버거’, ‘싸개’ 선봬

입력 2023-03-27 09: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BUGERBUGER)’와 ‘싸개(SSAGAE)’를 선보이며 독자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선정해 마케팅을 펼치는 타 버거 프랜차이즈와 달리 자체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이 버거 주고객인 젊은 층에게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신규 개발해 선보인 것이다.

노브랜드 버거의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는 버거와 종이 포장지를 귀엽게 의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의 이름인 ‘버거버거(BUGERBUGER)’는 ‘귀찮게 하지만 친근한 친구’라는 뜻의 영단어 ‘BUGER’를, ‘싸개’는 버거를 감싸는 종이 포장지를 의미하는 우리말 단어에 친구를 감싸주고 포용해 주는 캐릭터라는 의미를 부여해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버거버거’와 ‘싸개’를 활용한 굿즈 출시를 비롯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nobrandburger.official)에서 ‘버거버거’와 ‘싸개’ 캐릭터를 활용한 휴대폰 케이스를 한정으로 선보였으며, 노브랜드 버거 매장 곳곳에도 캐릭터를 접목한 요소를 인테리어에 활용하고 있다.

신세계 측은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인 ‘브랜드 콜라’에도 ‘버거버거’와 ‘싸개’를 적용해 자체 캐릭터를 육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비트코인, ETF 유입에 투심 회복…이더리움 ETF 승인 '오매불망' [Bit코인]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서울 지하철 3호선 대치역서 배터리 화재…"현재 정상운행 중"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12:3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976,000
    • +4.08%
    • 이더리움
    • 4,915,000
    • +3.98%
    • 비트코인 캐시
    • 552,500
    • +3.46%
    • 리플
    • 669
    • +0.9%
    • 솔라나
    • 207,100
    • +6.26%
    • 에이다
    • 561
    • +4.66%
    • 이오스
    • 816
    • +2.77%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29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750
    • +4.77%
    • 체인링크
    • 20,050
    • +5.42%
    • 샌드박스
    • 471
    • +3.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