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SNS 통해 '에이치코어' 브랜드 마케팅 강화

입력 2023-02-22 16:13 수정 2023-02-22 16: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치코어 브랜드 영상, 누적 조회 수 1000만뷰 돌파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에이치코어 유튜브 영상 주요 장면.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에이치코어 유튜브 영상 주요 장면.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시장 내 입지와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기 'H CORE(에이치코어)' 알리기에 나섰다.

22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최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에이치코어 브랜드 영상 30초 버전 누적 조회 수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앞서 현대제철은 지난해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에이치코어를 재론칭했다. 기존 내진용 강재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한 것이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에이치코어에 대한 정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채널인 브랜드 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축했다.

또 에이치코어 영상을 별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에이치코어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만들어 가치를 제공하거나 감성적인 매개체로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제철은 올해 초부터 기업 이미지 개선과 에이치코어에 대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총 8편의 추가 영상 제작을 계획했다.

이미 방영을 시작한 아기돼지삼형제편, 에이취코어편, 유연단단편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홍보영상들은 30초 이내로 짧은 것이 특징이다. MZ 세대를 포함한 일반 대중에게 에이치코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에이치코어에 관한 효율적인 정보전달과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식 유튜브 계정과 인스타그램 등을 신설했다"며 "에이치코어를 소개하는 콘텐츠들을 지속 개발해 더 많은 시청자가 경험하도록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65,000
    • +1.86%
    • 이더리움
    • 4,871,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0.55%
    • 리플
    • 675
    • +1.5%
    • 솔라나
    • 206,700
    • +4.24%
    • 에이다
    • 560
    • +3.32%
    • 이오스
    • 811
    • +1.25%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08%
    • 체인링크
    • 20,100
    • +4.96%
    • 샌드박스
    • 464
    • +1.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