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연남동에 ‘벨리곰의 비밀아지트’ 팝업 운영

입력 2023-02-19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와 협업…한정판 굿즈, 체험공간 제공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45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을 내세운 ‘벨리곰의 비밀아지트’ 팝업스토어가 오는 26일까지 MZ세대 핫플레이스인 서울 연남동에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벨리곰의 비밀아지트’는 벨리곰의 주요 팬층인 MZ세대가 몰리는 연남동에서 젊은 고객과 소통하고, 한정판 굿즈, 다양한 체험 공간을 통해 이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싱글앨범 ‘Teddy Bear’로 컴백한 인기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와의 협업으로 더욱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연남동 베이커리 카페 ‘딩가 케이크’에서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는 △케이크 코스튬을 착용한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 1개, ‘스테이씨’ 코스튬을 입은 1.8m 조형물 2개로 구성된 ‘포토존’ △특별 제작된 한정판 벨리곰 케이크를 판매하는 ‘카페존’ △‘스테이씨’와의 협업 굿즈를 선보이는 ‘굿즈샵’으로 구성됐다. 내부 곳곳은 벨리곰 소품을 활용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크고 놀라운 재미와 선한 영향력으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너구리, 라마 등 4마리의 벨리곰 친구들을 공개하고, 애니메이션 제작, 유명 글로벌 IP 협업 등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K 붙은 식음료·뷰티 ETF 모두 잘 나가는데…‘이 K’는 무슨 일?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서울 지하철 3호선 대치역서 배터리 화재…"현재 정상운행 중"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09:2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00,000
    • +2.48%
    • 이더리움
    • 4,822,000
    • +1.35%
    • 비트코인 캐시
    • 551,000
    • +2.61%
    • 리플
    • 668
    • +0.3%
    • 솔라나
    • 205,600
    • +3.94%
    • 에이다
    • 552
    • +2.03%
    • 이오스
    • 811
    • +1.76%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000
    • +1.94%
    • 체인링크
    • 20,080
    • +5.19%
    • 샌드박스
    • 463
    • +0.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