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제로콜라 '펩시 넥스' 출시

입력 2009-04-15 11: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는 한국펩시콜라와 함께 신개념 콜라 '펩시 넥스(PEPSI NEX)'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칼로리가 제로이면서도 맛도 있어 기존 제로콜라를 보완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상큼한 레몬향이 함유돼 기존 콜라특유의 단맛과 텁텁함을 줄이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또한 아스파탐을 감미료로 사용한 무설탕ㆍ무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기존 제로콜라는 콜라시장에서 제로콜라가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미미했다. 즉 콜라를 선택하는 소비자는 다이어트나 칼로리 걱정보다는 맛을 우선적으로 선택해 왔다는 것이다.

앞서 '펩시 넥스'는 일본에서 먼저 출시돼 일본 콜라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올해 일본 전체 콜라시장에서 점유율 30%, 제로콜라시장 점유율 53%를 차지하고 있다고 롯데칠성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롯데칠성음료와 한국펩시콜라는 이번 펩시 넥스의 빠른 국내시장 점유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TV광고 모델로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役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탤런트 이민호와 '2006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를 모델로 기용, 내달부터 본격 광고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가격 800원(250㎖ 캔), 1200원(500㎖ 페트), 1900원(1.25ℓ페트).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67,000
    • +1.91%
    • 이더리움
    • 4,862,000
    • +1.91%
    • 비트코인 캐시
    • 545,500
    • +0.18%
    • 리플
    • 675
    • +1.66%
    • 솔라나
    • 207,300
    • +3.7%
    • 에이다
    • 560
    • +3.7%
    • 이오스
    • 807
    • +0.88%
    • 트론
    • 181
    • +2.26%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0.32%
    • 체인링크
    • 20,030
    • +4.87%
    • 샌드박스
    • 460
    • -0.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