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영상 콘텐츠 시청…스마트싱스 제어도
삼성전자는 다음 달 5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ㆍIT전시회 'CES 2023'에서 대형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6년 출시한 패밀리허브는 냉장고에 AI(인공지능)ㆍ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엔터테인먼트ㆍ패밀리 커뮤니케이션ㆍ쿠킹ㆍ스마트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대형 스크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기존 21.5형보다 면적을 2배 이상 확대한 32형 풀HD 터치 스크린을 이번 신제품에 적용했다.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미국 190여 개, 한국 80여 개의 TV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삼성 TV 플러스’ 서비스를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로도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음악 채널을 시청하면서 레시피를 검색하거나 뉴스 채널을 시청하며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등 멀티 태스킹을 통해 대형 스크린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32형 스크린은 유튜브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세로 포맷의 영상에 최적화 돼 있다.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의 레시피 영상과 ‘비스포크 아뜰리에’ 애플리케이션의 아트 작품 등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도 32형 스크린을 통해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한층 확장됐다.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여러 기기를 빅 위젯을 통해 한 눈에 모니터링하고 제어 가능할 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에너지ㆍ쿠킹ㆍ에어케어ㆍ홈케어ㆍ펫케어ㆍ클로딩케어)를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허브가 내장돼 있어 다양한 업체들의 조명ㆍ블라인드ㆍ스위치ㆍ동작감지 센서ㆍ문열림 센서 등도 패밀리허브로 제어해 냉장고를 홈 IoT 허브로 활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기존 ‘원드라이브’ 외 ‘구글 포토’ 클라우드와도 연동 가능하다. 구글 포토 사용자는 기기 종류 제한 없이 모바일 구글 포토 사진을 패밀리허브로 다운로드 하거나 패밀리허브에서 작성한 콘텐츠를 구글 포토를 통해 모바일로 공유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홈 화면의 위젯에서 노출되도록 설정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클릭 한 번 만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 유어 에센셜’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더욱 커진 스크린만큼 큰 폭으로 확장된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패밀리허브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사용 패턴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냉장고의 혁신과 진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