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스틸샵' 모바일 앱 출시…"2026년까지 연간 25만t 판매 목표"

입력 2022-12-13 13: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틸샵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제공=동국제강)
▲스틸샵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이용자 편의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스틸샵(steelshop)'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틸샵은 동국제강이 지난해 5월 오픈한 '고객 맞춤형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후판 초단납기 배송'을 시작으로 ‘철근 소량 운반’·‘형강 재고 공유 플랫폼’ 등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지속해왔다.

동국제강 스틸샵은 서비스 개발에 이어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조치로, 기존 웹사이트로 구현한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스틸샵'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앱 개발로 스틸샵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철강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동국제강은 스틸샵 앱 개발 과정에서 강종·사이즈·무게·길이 등 '검색 편의'를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평소 이용 빈도가 높았던 '고객지원서류' 다운로드, '전문 상담사 연결' 등 기능도 함께 구현했다. 동국제강 '스틸샵'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스틸샵은 12월 초 기준 오픈 1년 반 만에 2000여 회원사를 확보했다. 누적 판매량은 약 3만 톤(t)이다. 재구매율은 70%를 웃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스틸샵을 '온라인에서 철강 구매를 완결할 수 있는 완전한 형태의 플랫폼'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며 "스틸샵으로 2026년까지 연간 25만t 판매 규모를 달성할 목표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56,000
    • -1.27%
    • 이더리움
    • 4,269,000
    • -3.2%
    • 비트코인 캐시
    • 469,000
    • -0.17%
    • 리플
    • 610
    • -1.13%
    • 솔라나
    • 193,700
    • +6.43%
    • 에이다
    • 505
    • -1.17%
    • 이오스
    • 692
    • -1.98%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50
    • -1.36%
    • 체인링크
    • 17,700
    • +0%
    • 샌드박스
    • 407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