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서 '글로벌 최고상' 수상

입력 2022-12-06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22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에서 '디지털 마케팅 & 세일즈 부문' 글로벌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코러스-액센츄어 뱅킹 혁신 어워드'는 유럽지역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은행과 보험사 등의 금융사를 회원사로 둔 유럽 최대 비영리기관 코러스와 글로벌 컨설팅기업 액센츄어가 2013년부터 전 세계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공동 개최하고 있는 시상식이다.

하나은행은 자체 구축한 디지털 뱅킹 채널 'My 브랜치'의 혁신성과 금융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편의성을 인정받아 총 7개의 부문 중 '디지털 마케팅 & 세일즈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은행의 'My 브랜치'는 디지털 뱅킹의 편리함과 대면 영업점의 전문성을 결합한 옴니채널 뱅킹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뱅킹과 달리 고객 특성에 따라 개설된 개별 브랜치에서 △맞춤형 금융 콘텐츠 제공 △온·오프라인 연계 손님 관리 등이 가능해 지난해 4월 출시된 이래 총 방문고객 수 300만 명, 상풍판매 36만 좌의 실적을 달성했다.

안선종 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은 'My 브랜치'를 통해 기존 온라인 뱅킹의 단점을 보완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을 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며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그룹의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부합하는 고객 중심의 금융 플랫폼 혁신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98,000
    • +1.78%
    • 이더리움
    • 4,857,000
    • +1.61%
    • 비트코인 캐시
    • 543,000
    • -0.18%
    • 리플
    • 674
    • +1.35%
    • 솔라나
    • 206,200
    • +3.15%
    • 에이다
    • 562
    • +3.88%
    • 이오스
    • 807
    • +0.88%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00
    • -0.08%
    • 체인링크
    • 20,050
    • +4.75%
    • 샌드박스
    • 458
    • -0.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