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최장수 시즌 음료 ‘토피 넛 라떼’ 누적 판매 3000만 잔 돌파

입력 2022-12-06 09: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02년 첫 출시…매년 연평균 15%씩 판매 성장

▲스타벅스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가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판매 잔 수 3000만 잔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처음 출시해 20년간 매년 겨울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이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피 넛 라떼는 매년 연평균 15%씩 판매 성장하고 있다. 올해도 이달 현재까지 200만 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주요 구매 연령층도 30대 43%, 40대 35%로 30대 이상에서 80%의 비중을 나타냈다.

토피 넛 라떼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토피 넛 콜드 브루(2021), 토피 넛 팝콘 트리 프라푸치노(2020), 토피 넛 크런치 라떼(2016) 등 토피 넛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음료팀 이정화 팀장은 “토피 넛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가 아닌 스타벅스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추억을 공유하고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토피 넛 라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시도를 통해 토피 넛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파월의 입'에도 6만2000달러 지지부진…"이더리움 반등 가능성 충분" [Bit코인]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비둘기 파월의 입에…S&P500 5500 돌파·나스닥 1만8000 돌파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재작년 홍수 피해자, 대부분 그대로 산다…마땅한 대책 없어"
  • 삼성전자‧화웨이, 폴더블폰 주도권 다툼 치열 [폴더블폰 어디까지 왔나-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12:3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983,000
    • -3.01%
    • 이더리움
    • 4,734,000
    • -2.49%
    • 비트코인 캐시
    • 526,500
    • -2.95%
    • 리플
    • 676
    • +0.75%
    • 솔라나
    • 212,500
    • +1.82%
    • 에이다
    • 587
    • +2.26%
    • 이오스
    • 808
    • -1.58%
    • 트론
    • 182
    • +1.68%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400
    • -1.68%
    • 체인링크
    • 20,040
    • -1.04%
    • 샌드박스
    • 456
    • -1.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