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슈퍼블루마라톤’이 돌아왔다”…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입력 2022-10-06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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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지주)
(사진제공=롯데지주)

롯데가 8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2022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한다. 코로나19 방역조치 완화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해진 가운데 열리는 오프라인 마라톤 대회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슈퍼블루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의 벽을 허물자는 취지로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함께 기획한 행사다.

장애인 1300여 명과 비장애인, 롯데 임직원 등 참가자 8000여 명은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레이스를 펼친다. 대회는 평화광장을 시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슈퍼블루코스(5㎞) △공원 내부를 달리는 5㎞ 코스 △난지공원으로 이어지는 10㎞ 코스 △창릉천에서 반환하는 하프 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으로 슈퍼블루마라톤 티셔츠와 파란색 운동화 끈 등이 지급되며 완주 메달이 수여된다.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롯데 계열사도 동참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노트북, 물걸레 청소기 등 대회 우승자 경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코스 내 급수대를 운영하며 생수와 음료를, 롯데제과는 참가자들을 위한 간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봉투를 배부하고 캐논코리아는 응급상황을 대비한 AED(자동제세동기) 부스를 운영하며 의료지원 봉사단도 파견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는 2013년 다양성 헌장을 제정하고 다양성 포럼 개최, 장애인 채용 확대, 외국인 임직원 육성 등 다양성 가치를 그룹 경영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계열사별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해 장애인 고용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그룹 슬로건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New Today, Better Tomorrow)’ 디지털 광고 속 모든 모델을 다양한 직업군의 장애인으로 구성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이로운 영향력을 펼치는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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